본문영역 바로가기
HOME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 본격 가동

작성자 작성일2014-12-15 15:54:58조회수1119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카카오톡

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정책연구소로 이관키로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 본격가동…고문에 최광훈 부회장·양덕숙 원장 위촉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19일 제1차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윤영미, 이하 '운동본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이하 사업단) 회의를 개최해 운동본부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찬휘 회장은 "오늘 회의가 국민과 함께하는 약사상 정립과 약사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임기동안 약바로쓰기운동본부를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운동본부 고문에는 최광훈 대한약사회 부회장과 양덕숙 약학정보원장이,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장에는 이애형 경기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장이 위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약바로쓰기운동본부 및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의 조직구성과 준비사항, 2014년도 사업계획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 2014년도 사업계획안 중 운동본부 산하에 불법의약품관리단과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을 두는 2014년도 사업계획안을 제60차 정기대의원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약사회는 "기존 약사회에서 운영하던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을 개편해 약바로쓰기운동본부로 이관하고 불법판매감시단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