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HOME 운동본부소개 인사말

인사말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홈페이지를 찾아주시어 감사합니다.

약바로쓰기운동본부는 지역 주민들에게 ‘약’을 ‘독’이 아닌 ‘약’으로 사용하는 길을 안내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약사들의 “재능 나눔 공동체”입니다.

약은 우리의 삶을 건강하게 만드는 중요한 물질이지만 오‧남용 시 오히려 우리의 삶을 병들게 만드는 위험한 물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약의 전문가들인 약사들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높아진 국민의 기대수명만큼 건강과 약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습니다. 그런 분위기에 발맞춰 출처도 애매한 의약품 정보나 흥미 위주의 정보, 경제적 이득만을 노리는 정보 등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그릇된 정보가 넘치는 것이 현실입니다.

게다가 24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상비약으로 인해 청소년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의 약물 오‧남용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약바로쓰기운동본부는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유치원 어린이부터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약사 강사들이 직접 생애별 의약품안전사용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장애인을 비롯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의약품안전사용 교육도 진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역 주민건강을 위한 약사들의 활동에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며, 약에 대한 궁금함이 있으면 언제든지 저희 약바로쓰기운동본부를 찾아 주십시오.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의 올바르고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돕겠습니다.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 김이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