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HOME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본부, 여약사 포상시상식서 기관 특별 표창패 수상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1-10-20 11:28:11조회수386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카카오톡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지난 17일 대한약사회 4층 강당에서 개최된 '제1차 전국여약사대표자회의 및 여약사 포상 시상식'에서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이하 약본부)’에 기관 특별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번 기관 특별 표창은 약본부에서 수행 중인 2021년 식약처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올해 예정된 교육 1500회를 초과 달성을 치하함과 동시에 전 국민이 의약품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 등을 기리기 위함이다. 

특히, 약본부는 금년 4월부터 진행 중인 우리사회 구성원 전 계층(유아, 청소년, 어르신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온 결과, 9월말 이미 올해 목표치인 1500회를 넘어 추가로 200여회의 교육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김대업 회장은 시상식 직후 인사말을 통해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감염병 상황에서도 올해 목표한 1500회 이상의 교육을 이미 성료한 것은 기적”이라며, “그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히 약본부에 기관 표창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약사라는 소명의식을 갖고 감염병 위기 속에서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안전한 약물 사용 교육을 진행해오고 계신 전국의 약본부 강사님들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 달라”고 격려했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약본부 김이항 본부장은 시상 당일에도 식약처 사업으로 제주지역 교육현장 참관 일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김 본부장은 약본부 기관 특별 표창 수상에 대해“코로나19로 인해 올해 교육이 축소 조정될 것으로 걱정이 많았지만 전국에 계신 강사님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목표치를 초과 달성한 것으로 생각한다”며,“전국에 계신 강사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기관 특별 표창패는 김이항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을 대신해 서기순 부본부장이 수상했다.


출처 : 약사공론

약사회 < 뉴스 | 약사공론 (kp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