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HOME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

작성자 작성일2015-02-24 16:55:34조회수1157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카카오톡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

 교육교재 발표회 성황리 마쳐


- 애니메이션 가미된 교재 현장에서 활용 기대 -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본부장 정세영, 단장 이애형)은 15일(일) 오후2시 대한약사회 4층 강당에서 개최된 홈페이지 안내와 교육교재 발표회 및 시연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정세영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의 지역조직 내실화를 도모하고 더 많은 강사들을 양성해 전국적으로 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전문강사용 교재 등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 교육팀 신태수 충북지부 정책이사가 사회를 맡았으며 교육 내용으로 정식오픈을 앞둔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홈페이지에 대한 안내(유경숙 IT팀장), 홈페이지 강사교실 및 교육교재 활용법(김이항 학술팀장), 유아용 교재 시연(정창훈 약사), 중고등성인용 교재 시연(최혁재 약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 연말 개발을 시작해 이번에 발표된 교재는 현장에서 교육 대상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동영상 자료가 가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용 교재의 경우 파랑이와 파요라는 캐릭터가 등장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에 대해 설명하고, OX 퀴즈를 통해 교육내용을 상기시키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중고등성인용 교재는 영화 속 장면을 활용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애형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장은 “교육 후 교재내용에 대해서도 많은 강사님들이 피드백을 해주셨으며 사전교육신청은 120명이었는데 명절 연휴를 앞둔 날임에도 불고하고 더 많은 150명 가까운 분들이 교육에 참여해 주셔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실감하는 성공적인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