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HOME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약바로쓰기운동본부소식

2000명 어린이 약사체험,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안전짱 체험약국’ 성황리 종료

작성자 작성일2015-01-26 16:59:48조회수1849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카카오톡

약사체험을 통한 의약품 안전사용의 중요성 전달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안전짱 체험약국’성료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정세영)는 22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에서 ‘안전짱 체험약국’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안전짱 체험약국’에서는 카툰, OX퀴즈 등을 통해 박람회에 방문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약 바로 먹는법에 대해 설명하고 직접 약을 조제해보는 약사 체험을 통해 의약품 안전사용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정세영 본부장은 “운영기간동안 약사체험을 한 어린이만 약 2천명여명에 달하며, 어린이 지도를 위해 60여명의 약사와 약대생들이 운영에 참여했다. 특히, 자원봉사자로 약사 회원과 실무실습중인 약대생들까지 참여해 의약품에 안전한 사용의 중요성을 어린이와 부모님들께 전달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약바로쓰기운동본부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의약품에 대한 안전한 사용을 도모하고 불법약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행사와 같이 국민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